서비스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등기사건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등기사건알리미(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이용자가 등록한 주소지 부동산의 등기변동과 관련된 사항을 실시간으로 휴대폰 문자메세지로 알려주고 설정한 지역의 분양 임대 공고 업데이트 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는 서비스 가입, 안내, 이용, 서비스설정, 고객센터의 서비스 운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www.dsagun.kr)입니다.
3. “이용자”란 서비스가 제공되는 제휴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요금을 지불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4. "이용(등록)사이트" 또는 "제휴사이트"란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도입한 기관 또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5. "유료 상품"이란 이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상품의 세부 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6. “이용기간”이란 이용자가 처음 결제한 날로부터 다음 결제일 전까지 1개월로, 결제가 유효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7.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이용자가 등록한 부동산의 등기변동 및 이용자가 등록한 지역의 분양 임대 공고에 대하여 휴대폰 문자메세지 등으로 안내합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조건)

① 이용요금
회사는 제휴사와의 제휴관계에 따라 요금을 할인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월정액(일반) 2,000원 (부가세 별도)
나) 월정액(프리미엄) 10,000원 (부가세 별도)
다) 3개월 6,000원 (부가세 별도)
라) 6개월 12,000원 (부가세 별도)
마) 12개월 24,000원 (부가세 별도)
바) 24개월 48,000원 (부가세 별도)
② 결제방식 : 상품에 따라 매월 ①항의 요금이 정기소액결제방식으로 결제되며, 이동통신사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 됩니다.
③ 가입 및 해지 :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고객센터(1599-5148)에서 별도의 본인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하며, 이용기간 만료일은 정기 결제일로부터 1개월로, 해지 시 마지막 결제에 대한 이용기간에서 이미 이용한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기간의 만료일 후부터는 결제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④ 환불
가) 4조 1항 ①~② 상품: 본 서비스는 가입과 동시에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월 중에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해지 직전 결제분에 대한 이용기간 만료일까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처리 합니다.(문의 : 1599-5148)
나) 4조 1항 ③~⑥ 상품: 본 서비스는 가입과 동시에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상품 해지시 남은 사용 기간에 대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의 귀책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처리 합니다. (문의 : 1599-5148)⑤ 선불요금제, 사물통신/모뎀요금제, 법인명의 및 미성년자는 가입 및 이용이 불가 합니다.
⑥ 제휴사의 사정이나 불가피한 계약, 법령, 정책 등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변경/종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후 서비스 변경/종료 합니다. 다만, 제3자의 정책이 변경됨으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변경/종료 후 즉시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등기변동 모니터링 이력과 서비스 이용료 자동결제, 전화상담, 고객센터 문의 등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 5 조(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본 서비스는 해지 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별도의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① 전화를 이용한 해지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고객센터 (1599-5148)에서 별도의 본인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② 비자발적 해지 : 이용자가 통신사 변경을 통한 번호이동을 하거나 휴대폰 결제 사용정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결제가 3개월 이상 진행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해지를 인지 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한 이용자 피해 방지를 위하여 서비스 유지 방법이 안내될 수 있습니다.
③ 강제 해지 : 회사가 이용자의계정이 해킹, 명의도용 등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임의로 ‘서비스’ 이용자의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6조 3항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제 8 조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전염병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변경사항 통지)

1. 회사는 앱, 공지사항, 전자우편, 문자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정보 제공, 공지, 고지 또는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 앱, 공지사항, 전자우편, 문자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성 정보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이용자의 동의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전송되며, 이용자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에 대하여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책임과 손해배상)

회사와 이용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③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④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인 경우
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이용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간 분쟁 발생시,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제 13 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서비스 이용 가능일이 늦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단,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사전에 청약 철회 제한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콘텐츠 등(이하 “서비스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다음 각 목을 포함하여 이용자가 서비스 등을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가. 가입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경우
나.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 또는 추가 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경우
다.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3. 서비스 등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4.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 등을 제공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본 조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13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8월 04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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